윈도우10뿐만 아니라 언제부턴가 윈도우를 사용하면서
작업표시줄에 최근에 사용했거나 방문했던 목록이 남게된다.
이게 편한 사람들도 분명 있기에 존재하는 기능이겠지만
나처럼 심플을 추구하는 사람에게는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 기능이다.
그래서 나처럼 심플을 추구하는 사람에게 도움이 되고자
최근 방문목록을 해제하는 방법을 포스팅해본다.
일단 윈도우 시작 버튼을 눌러 전원버튼 위에 있는 설정 버튼을 클릭한다.
(보기좋게 빨간박스로 표시함)
버튼을 제대로 클릭했다면 '설정' 창이 뜨게 되고
여기서는 다시 '개인 설정'을 클릭한다.
그리고 이번에 작업표시줄이 아닌 '시작'을 클릭.
그러면 위처럼 마지막 설정창이 나온다.
여기서 마지막에 있는 빨간박스로 표시되어 있는 설정을 해제하면 된다.
(기본값은 '켬'으로 되어 있으며 나는 포스팅을 위해 일부러 다시 활성화를 해놨다.)
설정을 해제하고 다시 크롬의 방문 목록을 확인해보면
짜짠 ~~~
깔끔하게 사라져 있다.
비단 크롬뿐만 아니라 작업표시줄에 있는 모든 아이콘에 대해서 위의 설정이 적용된다.
이상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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