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 그리고 임신, 육아

[임신7-8주] 초기검사비용 / 비타민D부족

땡감 2018. 5. 26. 08:00
반응형


5월19일 토요일 

#세번째 초음파검사



다행히 크게 입덧은 없다. 입덧도 유전이라 하는데, 엄마 말을 들어보니 엄마도 심하지않았다 한다. 

다만 심하진 않지만 잔잔한 울렁거림이 있고 맛있게 밥을 먹고나면 왠지 목끝에 니글거리는 맛이 느껴진다.

체력적으로는 금방 피곤해지고, 잠도 많아졌다. 

2주넘게 심했던 감기와 요통도 배도라지즙과 생강차 등 민간요법으로 달래주니 많이 좋아졌다. 


5월4일 2번째 초음파 검사후 약 2주가 흘러 3번째 초음파 검사를 하러 갔다. 

다행히 아기는 잘 크고 심장소리도 이상없었다. 

주수는 8주차 2일이 나오고 약 2CM가 안되었다.

아직 형체는 알아보긴 어렵지만 난황에 기대어 무럭무럭 잘자라주고 있어 고마웠다. 


3D입체 초음파도 보았는데, 아직 3D로 보기엔 뭐가없다.



오늘도 세이베베라는 어플통해 초음파영상을 녹화 해주셨다. 



첫진료후 2주사이 보건소에서 받은 임신초기검사 결과가 나와 결과지와 함께 병원에 방문했는데, 

보건소 임신초기검사 결과는 호르몬변화로 갑상선의 일부 수치가 높게나왔다. 

병원선생님께서 크게 우려할 수치는 아니지만  지켜보자하셨다. 

그리고 보건소 초기검사에서 빠진 항목을 3가지 추가하여 검사했다.

그래서 추가검사로

-C형간염

-풍진검사

-비타민D 

검사방법은 피검사로 간단히 끝났고, 검사비로 약 4만원정도가 나왔다. 

보건소검사비용에 몇배인듯 ㅋㅋ 보건소짱!


몇일 후 비타민 D가 부족하단 결과가 나왔다. 

비타민30이상이여야 정상인데 나는 한없이 부족한 7정도가 나왔다. 

(비타민D부족은 구루병이지, 고등학교때 배웠던게 갑자기 떠오름)



비타민D 수치는 최소 2-3개월 복용해야 수치가 올라간다. 

얼렁 구입해서 한시라도 빨리 수치를 높여야겠다.


<비타민D정보센터 정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