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책] 살고싶다는 농담 - 허지웅

문화생활

by 땡감 2020. 9. 27. 12:23

본문

반응형

'허지웅'이라는 사람은 '마녀사냥'이라는 프로그램 처음 알게 되었다.

시니컬한 웃음에 영혼이 없어보이는 표정 때문에 차가운 사람이라는 첫인상을 받았다.

그리고 첫인상은 그가 아프다는 소식을 듣기 전까지는 변하지 않았다.

자주 방문하는 커뮤니티사이트에서 그가 쓴 짤막한 글들을 볼 기회가 있었다.

연예인도 아니면서 TV에 나온사람이라 어떤 직업을 가지고 있는지도 몰랐는데 그가 쓴 글들을 보면서 알게 되었다.

그의 글은 내가 스스로 내린 '글을 잘 쓴다'는 정의처럼 군더더기 없이 간결하고 깔끔했다.

그렇게 조금씩 그의 문장에 매료되어 갔고 이번에 새로운 책이 출간되면서 그의 작품을 읽어보게 되었다.

기존의 '허지웅'이라는 인물이 학창시절 무섭고 다가가기 힘든 선생님의 이미지였다면 

책 속의 '허지웅'은 성당의 인자한 수녀님 같은 사람이 되어있었다.

글은 또 얼마나 잘 쓰는지 나도 그처럼 글을 잘 쓰고 싶다는 생각이 더 간절해졌다.

림프종으로 치료를 받는 과정에서 느꼈던 감정과 그 고통은 책을 통해서 나에게 전달되었다.

가면을 쓰는 삶에 대한 이야기는 많은 공감이 되었다.

가면은 무릇 남을 속이는 위선 행동이라고, 솔직함이 최고라고 생각했던 나 역시 생각이 조금은 바뀌게 되었다.

이 세상을 살아가는데 정답은 없겠지만 그의 말처럼 우리 모두가 행복하고 자신의 삶을 주체적으로 살았으면 좋겠다.

부디 그가 건강하고 행복해서 앞으로도 좋은 작품을 많이 만들었으면 좋겠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