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저렴하게 아이폰 배터리 교체하기 (feat.행복A/S)

정보

by 땡감 2021. 11. 16. 10:31

본문

반응형

우연히 알게된 SK Telecom의 행복 A/S.

요금제로 인한 VIP가 아닌 가입년수등에 따른 VIP에게 매년 5만원의 A/S 지원금, 일종의 포인트를 제공한다.

전에는 10만원이였는데 지금은 5만원을 지원하며 전국에 수리센터가 단3곳만 존재한다.

다만 SKT직영 대리점을 방문하여 A/S를 접수하면 택배를 이용한 수리가 가능한데 이번에 내가 진행했던 내용을 공유하고자 한다.

 

먼저 114에 걸어 내가 행복 A/S 지원을 받을 수 있는 VIP 자격이 있는지 확인했다.

SKT 충성고객이라 자격은 당근 VIP.

이번에는 행복 A/S의 센터의 전화번호인 1544-0110에 전화해 내가 사용하고 있는 단말기가 지원대상인지 어느부분까지 지원이 가능한지 확인했다.

나는 아이폰XS을 사용하고 있었고 배터리 교체를 지원받고 싶었는데 다행히 지원을 받을 수 있다고 했다.

모델별로 지원여부가 상이하다고 하니 반드시 미리 확인을 해봐야한다.

처음 행복 A/S 센터에 대해 알았을 때는 아이폰은 리퍼개념이라 배터리 교체가 안된다는 말이 있었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 수리를 맡기기 위해서는 수리센터에 직접 방문을 해야하는데 내가 살고 있는 대전에는 수리센터가 없었다.

행복 A/S 센터에 택배를 통합 수리를 불가능하냐고 물으니 가능하다고 알려주었고 대전에서 택배를 통한 A/S 접수를 해주는곳의 위치를 알려주었다.

다행히 사무실 근처에 SKT 사옥이 있었고 그 곳을 방문하면 택배를 통한 A/S 수리가 가능하다고 했다.

 

이제 모든 정보는 확인했으니 신분증을 챙겨 SKT 사옥을 방문했다.

행복 A/S를 통한 배터리 교체 택배 수리를 접수하고자 한다고 하니 간단한 서류를 작성하고 접수가 완료되었다.

아이폰 배터리 수리 교체기간은 택배 왕복 포함 약 10일정도 소요된다고 하였으며 비용은 약 8만원돈이 청구된다고 했다.

다만 여기서 5만원을 지원받으니 실제 내가 지불해야할 금액은 3만원 정도이며 이 금액은 다음달 핸드폰 이용요금에 포함되어 결제된다.

목요일날 수리를 맡겨 다다음주 월요일날 받았으니 10일 정도 걸린셈이다.

수리가 완료된 핸드폰을 받고 나니 초기화가 되어 있었고 강화필름도 모두 제거되어 돌아왔으니 이점은 참고해야한다. (따라서 수리전 백업 필수)

수리를 맡긴 10일 동안은 폰대여도 가능한데 최신폰의 경우는 하루에 임대료가 발생하고 구형폰은 2주 가량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하니 미리 확인하고 가면 좋을 듯 하다.



SKT를 사용한지 몇년이 지났는데 이제야 이 지원서비스를 알게 되어 후회막심이지만 이렇게 늦게나마라도 알게되어 혜택을 받을 수 있음에 위안을 삼아본다.

 

#추가정보

- 아이폰 배터리 교체시 초기화되므로 백업은 필수다.

- 배터리 교체뿐 아니라 액정파손등 일반 수리도 지원가능하다.

- 행복 A/S 센터 수리가 아니라 제품 구입시에도 지원금 혜택을 받을 수 있다.

- 5만원 미만의 비용발생시 80%를 지원한다.

- 사용하지 않는 단말기라도 수리 직전 usim을 끼워 사용하면 해당 단말기 수리가 가능하다.

- 행복A/S 센터는 종로 (종로12길 18, 2층), 광주 (임방울대로 342), 제주 (서광로 302, 1층) 3곳이 운영중이다.

- 행복A/S 센터 공식 페이지는 아래와 같다.

http://www.tworld.co.kr/normal.do?serviceId=S_CMIS0065&viewId=V_CENT9110 

 

AS센터 안내 < AS센터 | T world

SK텔레콤 AS센터 대표번호 1544-0110 SK텔레콤 고객님만을 위한 신속한 AS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특별한 휴대폰 AS서비스 입니다.SK텔레콤의 개인, 개인사업자, 일반법인, 공공기관, 특수고객이라

www.tworld.co.kr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