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다이어트식단 병아리콩 효능 + 후무스(hummus) 만들기

일상

by 땡감 2018. 3. 27. 23:59

본문

반응형



HUMMUS



중동의 딥핑소스인 후무스를 집에 있는 재료로 간단히 만들어보았다.

고단백에 저칼로리인 병아리콩으로 만든 후무스는 다이어트에도 좋고, 심심한 채소나 크래커등에도 잘 어울린다.

수많은 후무스 레시피에 대한 포스팅이나 유투브영상을 보고 나도 만들어봤는데, 

각종 향신료나 부가재료를 더 넣고빼는 차이일뿐, 간단한 주재료로만으로도 충분히 맛을 흉내낼 수 있다. 





병아리콩 효능

1. 혈당조절

2. 단백질 섬유질 풍부하여 포만감을 증가시키고 체중감소를 돕는다.

3. 높은 섬유질로 소화가 개선된다. 

4. 해로운 콜레스테롤 수치의 균형을 맞춰주고 고혈압을 줄여준다.

5. 높은수준의 철분, 아연, 엽산, 인 및 비타민B가 함유됨.  엽산의 근원인 비타민B6 함유.





 

재료 

불린병아리콩1컵 / 볶은깨 / 콩삶은물1컵 / 레몬즙1큰술 / 올리브오일 1큰술 / 마늘 1작은술 / 소금 1작은술 / 아몬드조금



먼저 6시간 이상 물에 병아리콩이 필요하다.  전날부터 후무스를 만들 계획을 갖고 자기전 병아리콩을 물에 불려놓았다.

그래서 12시간 이상이 지난 불린 병아리콩이 되었다. 잘불린 병아리콩은 20분이상 삶아준다. 

삶기정도는 중간에 하나씩 맛보며 식감이 부드러워질때까지 삶으면된다.

주의사항은 콩을 삶아낸 물은 재사용할 것이기에 버리면 안된다!

(나는 무심하게 버려서, 다시 삶아냈다ㅋㅋ)



삶아진 콩은 손가락으로 꼬집듯 잡아내면 껍질이 벗겨진다. 

껍질은 안벗겨도 상관없다만, 정성은 맛에 비례하기때문에 어느정도는 벗겨먹는 것이 좋다.

귀찮은 나는 빨래하듯 한꺼번에 손으로 비벼 껍질을 어느정도만 벗겨냈다. 이제 후무스만들기 과정에 90프로는 끝났다.

 



   

   

나머지는 모든재료를 한되 넣고 믹서하면 끝!

아몬드, 볶은깨, 레몬즙, 콩삶은물, 소금, 올리브오일, 마늘.  준비한 재료를 한번에 잘근잘근 갈아준다!

점도를 봐가며, 너무 뻑뻑하다 싶음 삶은물이나, 올리브오일을 추가로 넣어주며 갈아낸다.




      

이로써 완성된 후무스

기호에 맞게 빵이나, 채소, 주전부리 아무것에나 찍어먹어도 잘어울린다.

땡감네는 집에 있는 나쵸와 모닝빵으로 샌드위치를 만들어보았다.

분명 다이어트 식단이라했는데, 이건 뭐 탄수화물을 더 불러내는 역효과만 만들어버렸다.

쳇 

그래도 고소하니 너무맛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