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1년 1회 화훼장식기능사 ★필기★시험 합격후기

일상

by 땡감 2021. 1. 31. 23:43

본문

반응형

2021년 1회로 화훼장식기능사 필기 시험 합격 후기입니다. 

출산 후 이전 부터 배워보고싶었던 꽃꽂이학원을 등록하면서

이왕 하는 김에 인증될만한 걸 남기고자 화훼장식 기능사 시험에 도전했어요.

출산 후 오랜만에 보는 시험과 공부라

새로운 도전에 마음이 굉장히 설레였어요.

 

 

육아와 살림을 병행해야하는 상황이라,

2주정도 하루 1-2시간씩 짬짬히 시간을 내서 공부했어요.

(공부라 하기 민망할정도로 기출문제 위주의 암기공부)

제가 본 책은 수풀미디어의 필기&실기수험서에요.

필기(이론,챕터별문제,모의고사6회분)+실기

이렇게 구성되있어요.

<공부내용>

★이론 전체적으로 한번 읽어보기 1번

기출문제(2004년-2016년) 2번

(기출문제는 글 가장 아래 링크 참고하세요.)

기출문제 오답정리 3번

문제집 모의고사(6회분) 2번

공부 내용을 보면 많아보이나

총 3과목으로

중복적인 문제가 많다보니

풀다 보면,  문제 첫줄만 보고

심지어 보기만 봐도 답을 맞출 수 있어요.

몇번 보면 저절로 외워집니다.

(사실, 기본상식만 있어도 풀 수 있는 문제가 많아요)

어찌됐든, 단순암기식 공부 였지만,

실무에 도움 될만한 내용이 많아서 그 점에 중점을 두다보니 

재밌는 공부가 되었어요. 

헷갈리거나 궁금한 문제들도 많았는데 

수시로 구글링하며 모범답안을 만들어갔어요.

 

 

시험은 CBT 방식으로 (컴퓨터시험)

과거 국가자격증 시험때와는 다른 방식이라 낯설었어요.

수험표는 필요없고, 신분증은 꼭 챙겨야 해요. 

시험시간은 60문항 1시간으로 구성되있고

도중 시험이 완료되면 먼저 퇴실이 가능해요.

저는 12시 40분 입실하고, 20분가량 시험관련 설명 후,

1시 정각에 시험이 이뤄졌어요. 

시험결과는 시험 제출 후,  제자리에서 확인이 가능해요.

기다림없이 바로 합격여부를 알 수 있어요.

미리미리 실기 준비하는 시간이 되겠죠?

 

#2021년 화훼기능사 필기 1회 시험

문제 난이도는 대체적으로 평이했어요.

처음 보는 문제(식물병관련)와

헷갈리는 문제가 있었는데

대부분 기출과 거의 흡사한 문제들이라 

막힘없이 술술 풀렸어요. 

결론은

60점만 넘으면 통과지만,

미련하게 고득점으로 합격했네요.ㅋㅋㅋㅋㅋㅋ

(자랑아닌자랑)

2021년 화훼장식기능사 1회

실기시험 접수는 3월2일부터하여

실기시험일은 4월3일부터 시작되요.

두달정도 남았으니, 차분히 실기 준비해야겠네요.

 

 

 

그럼 공부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 되길바라며..

모두 합격기원합니다.

 

 

*화훼장식기능사 필기 기출문제*

www.comcbt.com/xe/ko

 

화훼장식기능사 필기 기출문제 - 최강 자격증 기출문제 전자문제집 CBT

화훼장식기능사 필기 기출문제

www.comcbt.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